본문 바로가기

소화기병클리닉

스트레스받을때 나타나는 질환들

스트레스받을때 나타나는 질환들 알아볼까요??

 

 

스트레스 만병의 근원이죠 스트레스에 민감하신 분이라면 작은 자극에고

교감신경이 쉽게 활성화되어 소화뷸량이나 여러 소화기질환의

이상이 나타나는데요 스트레스받을때 주로 나타나는 질환들을

알아볼까합니다

 

★스트레스받을때 나타나는 질환★

 

 

스트레스받을때 - 과민성대장증후군

 

과민성대장증후군은  위장기관의 통증을 유발하고 과민성이

원인으로 스트레스에 대표적인 질환입니다 평소 흡연이나 음주

스트레스가 심할때 간혈적으로 복통이 찾아오고 설사와

변비가 동반되는 질환입니다

 

 

스트레스받을때 - 기능성 소화불량

 

스트레스받을때 위장기관에 통증이 나타나고 주로 배에가스가찰때

소화불량같은 증상이 나타나는 기능성 소화불량증상입니다

최근들어 스트레스로 인한 환자분들이 크게 증가하고있는데요

정신적인 스트레스로 인해 호흠곤란 복부불쾌감,소화불량등

신체화 증상을 유발합니다 흰히 스트레스성 위염이라고

알려져있습니다

 

 ★스트레스받을때 나타나는 질환★

스트레스받을때 - 급성위염

 

 

급성위염이란 갑잡스럽게 통증이 나타나는경우 구역질과

구토가 발생하는데요 급성위염은 무었보다 예방이 중요한 질환

입니다 심한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스트레스, 흡연 음주등 생활습관

을 바로하는것이 중요합니다 급성위염에 좋은음식으로 양배추 브로콜리

등은 위염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인 음식입니다